N잡 특공대의 청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블로그 시작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블로그 개설하기 파트에 앞선 개요라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저의 다른 글을 읽으시더라도 이 글은 꼭 읽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블로그 왜 시작해야 하는가?
사실 블로그를 꼭 시작해라. 블로그가 최고다. 티스토리가 최고다.라는 말씀을 드리려는 것은 아닙니다.
누구나 자신이 잘하는 분야가 있을 것이고 또한 블로그 내에서도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블로거 혹은 밴드, 네이버 카페,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들이 있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플랫폼을 키워라 라는 것을 강조드립니다. 플랫폼마다의 특성이 존재하고 플랫폼을 이용하는 연령별 성향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성향 등이나 특성 등을 더욱 고려하면 좋겠지만 그런 게 아니라도 모든 플랫폼에 모든 특성의 사용자와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 등의 파이가 있으니 꼭 1가지를 고수하지는 않겠습니다.
플랫폼을 키우라는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본인 이 가지는 힘을 키울 수 있는 가장 쉽고 가장 빠르며 가장 유리한 방법이 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야에서 영향력을 키우기 위해서 들어가는 모든 노력 중 가장 손쉽고 빠른고 유리한 방법이라고 과감하게 단언합니다. 그 이유인즉. 온라인 환경은 모든 이에게 공개되어 누구나 볼 수 있고. 찾기 쉬우며, 자동화가 되어있고 동시에 이용하는 사용자가 가장 많은 환경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뉴스, 신문, 입소문, 혹은 인맥관계 그 어떠한 활동도 매체도 인터넷 환경을 따라올 순 없습니다. 나아가 그 모든 환경이 온라인 환경에 구성되고 있는 중입니다.
이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그냥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는 영향력을 키울 수 없습니다. 플랫폼을 키워 영향력을 크게 만들어야 하는 것인데요. 제가 하는 말은 글로벌 스타가 되라는 말씀이 아닙니다. 이 세상에 무수히 많은 사람들 중 본인이 한지역의 이름 있는 사람이 되기는 어렵지만(하나의 작은 모임이나 단체에서 나의 영향력을 늘리는 것도 쉽지는 않겠죠?)
온라인 환경에서는 그것이 조금 더 합리적 인방 법을 사용하여 쉬운 일이기 때문에 본인의 영향력을 늘리는 방법을 인터넷으로 선택하라.라는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물론 동의하시지 않는 분들이 많을 수는 있겠지만. 이 글을 읽어주시고 블로그를 통하여 혹은 다른 어떤 플랫폼을 통하여 영향력을 키워서, 나아가 이곳에서 어떤 수익이나 경제활동 혹은 나의 취미 공유, 홍보의 효과 등을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글이기 때문에 동의하시는 분들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어떻게 해야 하는가?
1. 꾸준히 해라
가장 기본적으로 누구나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꾸준히 해라"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본인의 시간과 본인의 목표에 맞춰서 1일 1포(포스팅)를 하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1일 1포가 되든 1일 2포가되든 1주일 1포가되든 자기 가정한 목표를 지키며 꾸준히 오랜 시간을 투자해서 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누군가는 빠르게 블로그로 수익을 내서 부수입을 만들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것이고, 누군가는 나의 사업체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도 있을 것입니다. 기능적인 부분과 스킬적인 부분으로 나의 블로그를 빠르게 홍보하고 내 블로그가 다른 사람들이 많이 찾아올 수는 있겠지만 결국 궁극적으로 스킬과 기능적인 부분은 "꾸준히"라는 것이 선행되었을 때 필요한 것들입니다.
2. 공부를 해라
내 블로그를 조금이라도 더 다른 사람들에게 노출을 시키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으신분들은 공부를 하셔야합니다. 여기서 노출과 방문은 다른것이 내 블로그가 어떻게? 다른사람들에게 보이게 될까 와. 내 블로그를 보는 사람이 어떻게? 내 블로그를 찾아올까는 다른 문제입니다.
즉
공부를 하지 않으면 이런 간단한 논리조차 이해하지 못하며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키워드"만 찾으면 끝난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결국 키워드는 노출을 시켜주기 위한 도구일 뿐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찾게 되는 절대 필요 요소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초코파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새로운 초코파이'라는 글을 써 초코파이라는 글로 많은 노출을 시킨 1번의 사례와 '새로운 초코파이! 정말 맛있습니다. 제가 먼저 먹어본 후기'라는 글을 쓴다면 여러분들은 어떤 글을 클릭하실까요?
이렇듯 작은 부분이라도 공부를 하고 다가가는 분들에게 조금 더 많은 기회가 찾아올 것입니다.
나는 글을 잘 못쓰는데 블로그를 할 수 있을까요?
걱정 마세요. 저 또한 글을 잘 쓰는 편은 아니지만 지금것 5개의 블로그를 운영해보며 아주 엉망인글로부터 시작해서 지금에까지 이르며(지금도 글을 잘쓰는 편은 아닙니다만.)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글을 못쓰는 것을 걱정하지 말고 일단 시작한 것을 참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내 글을 잘 쓴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노력만 있다면 누구나 다 할 수 있다.라는 생각입니다.
글은 맞춤법 검사나 여러 가지 도구와 스킬 그리고 아주 작은 신경을 쓰는 것만으로 도 충분히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글이라고 느끼게 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할 수 있을까?라는 의심을 절대 하지 마시고 할 수 있다 라는 생각으로 시작해보세요.
블로그(티스토리) 개설 목차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블로그 개설하기의 목차입니다. 주 2회 ~4회 정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블로그 시작, 블로그 만들기 수익성 블로그 세팅하기 <바로가기>
- 카테고리의 중요성 카테고리 만들기 <바로가기>
- 네이버, 구글, 빙, 줌 등 사이트 소유확인과 검색 등록하기 1편<바로가기> 2편<바로가기>
- 크롤링을 위한 ROBOTS.TXT 허용 방법 등록방법 <바로가기>
- 발행된 글 네이버, 구글, 빙, 줌 색인 등록하기 <바로가기>
- 첫 글쓰기 TIP <바로가기>
N잡 특공대의 블로그를 운영하기 앞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을 잡아가기 위하여 조금 두서없는 글이 되어버렸습니다.
누군가에게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는 글이었기를 바라며. 이 블로그가 앞으로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아가 온라인에서 수익을 창출하시기를 바라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 채널은 N잡 특공대의 정보뿐 아니라 다른 많은 팁들과 정보도 공유할 예정이니 (수익 공개 등) 필요하신 분들은 추가하여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 카카오 TI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롤링을 위한 ROBOTS.TXT 허용 방법, 등록 방법 (2) | 2022.07.12 |
---|---|
네이버, 구글, 빙, 줌 등 사이트 소유확인과 검색 등록하기-2 (0) | 2022.07.10 |
네이버, 구글, 빙, 줌 등 사이트 소유확인과 검색 등록하기-1(구글) (0) | 2022.07.08 |
카테고리의 중요성, 카테고리 만들기 (0) | 2022.07.04 |
블로그 시작, 블로그 만들기 수익성 블로그 세팅하기 (0) | 2022.07.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