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마케터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각종 온라인 부업, 그리고 스마트스토어 자사몰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콘텐츠들의 과제들을 진행하며 모든 블로그나 자사몰, 어필리에이션에도 마케팅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브랜드 블로그일까요?
브랜드 블로그는 마케팅에 최적화되어 있고, 우리나라 즉 대한민국에서는 고객유입이 가장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알고리즘이 복잡하다고는 하지만 여러 우리나라 마케터들과 블로거들이 많은 자료들로 분석을 해두었기 때문에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며 다른 마케팅 전략들을 세우기가 쉽습니다.
이런 브랜드 블로그가 생소하신 분들도 많을 텐데요 브랜드 블로그운영기를 포스팅하기 전에 브랜드 블로그에 대한 간단한 소계글과 블로그 운영기 포스팅의 방향을 제시하며 가보겠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란?
먼저 브랜드 블로그를 생소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브랜드블로그에 대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는 회사 또는 개인의 브랜드가 청중과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만들고 유지 관리하는 블로그 온라인 플랫폼을 말합니다. 이 블로그에 게시된 콘텐츠는 일반적으로 브랜드의 틈새시장 또는 사업과 관련된 주제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대부분 포함되는 컨텐츠에는 제품에 대한 정보, 사용방법이나 이용방법 가이드, 고객 사례 그리고 인터뷰 및 기타 관련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목표는 고객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키고 브랜드 제품을 홍보하는 동시에 브랜드의 가치를 성장시키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흥미를 유발하거나 재미있는 글을 쓰기도 하며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트래픽을 발생시킵니다.
브랜드 블로그 포스팅의 운영 방향
먼저 브랜드 블로그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위에 언급해 보았는데요. 여러가지 자료들과 강의를 통해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에는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첫 번째는 브랜드를 브랜딩 하기 위해서 이러한 브랜딩을 하는 방법 등을 노하우로 다루며 브랜딩 블로그를 브랜딩 해서 고객을 유치시키는 브랜딩 블로그 운영방법이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본인의 브랜드를 가치 있게 브랜딩 하기 위해서 특정 사업(의류, 패션, 부동산 등)이나 혹은 타깃팅(연예인, 여행, 맛집)
모집군을 대상으로 자신의 블로그를 브랜딩 하는 것입니다.
일단 하나에 고정되지 않고 여러 가지 주제를 다루는 블로그를 만들어 블로그를 브랜딩 하는데 집중하여 트레픽을 유도시키는 마케팅 기법들을 먼저 사용해서 브랜드를 브랜딩하는 노하우에 대해서 먼저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청춘마케터는 전문가 인가?
아니요 저는 브랜드 블로그는 초보입니다. 이 브랜딩 블로그는 처음 시도하는 것으로 여러분들과 함께 우당탕탕 브랜딩 블로그 운영기를 한번 운영해보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은 위의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기를 통해서 질의 응답 해주시면 되고 무료로 블로그 브랜딩을 선착순 3명까지 받고 있으니 혹시 이런 블로그 운영에 미숙하시거나 한 번도 해보지 않으신 분들의 경우 문의를 주시면 내용공유를 허가해 주시는 대가로(성장세로 인터뷰도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브랜드 블로그를 한번 마케팅해보겠습니다.
이제부터 시작될 브랜드 블로그 운영기 재미있게 봐주세요!
댓글